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선크림 유통기한 알고 계셨나요? (효능과 종류까지)

by ⌘⌘⇪⌘↩︎ ↩︎ ↩︎ 2022. 6. 18.

여름에 걱정되는 건 바로 피부일 텐데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매년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선크림의 중요성을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선크림의 유통기한, SPF, PA, 효능,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선크림의 유통기한

보통 화장품 뒤쪽을 보면 숫자+M으로 적혀있다. 개봉 후의 사용기간을 의미한다. 가령 6M으로 되어있다면 개봉 후 6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다. 선크림의 유통기한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선크림이 본래 가지고 있는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선크림은 팔, 다리뿐만 아니라 얼굴에 까지 바르기 때문에 유통기한을 지키는 것이 우리 얼굴을 보호하는 방법이다.

 

2. SPF, PA 무엇인가요?

SPF란 자외선 B인 UVB를 차단하는 지수를 의미한다.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 번째는 15~20까지의 지수이다. 이 지수에는 일상생활정도이며 두 번째는 30~40까지의 지수이다. 이 지수에는 외부활동을 포함한다. 세 번째는 40~50이며 이 지수에는 격렬한 스포츠 활동을 포함하고 있다. 

PA란 자외선 A인 UVA를 차단하는 지수를 의미한다. 그리고 차단율이 높은 순서는 PA+<PA++ <PA+++이다. PA뒤에 오는+가 많이 붙을수록 차단율이 높다.

 

3. 선크림의 효능과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선크림의 효능에는 크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째 기미 및 잡티를 예방할 수 있다. 둘째 노화를 방지할 수 있다. 셋째 피부암 등을 예방할 수 있다. 넷째 햇빛에 의한 화상을 방지할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선크림 한 가지를 쓰기만 해도 이렇게 많은 이점들이 있으니 내일 당장부터 써야겠다.

 

선크림의 종류에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1가지는 무기자차이다. 무기자차는 물리적인 방법을 사용하며, 백탁 현상이 나타난다. 그리고 보호막을 씌우고 태양광을 반사하는 성격을 갖고 있으며 발림성이 뻑뻑하다는 특징이 있다. 그리고 메이크업 시 밀림 현상이 있으니 여성분들은 참고하길 바란다.

남은 1가지는 유기 자차이다. 화학적인 방법을 사용하며, 자외선을 흡수하여 소멸시킨다. 발림성이 부드러우며 피부 흡수력이 좋아 외출 전 미리 바를 때 용이하다. 혼합 자차라는 것도 있는데 이는 무기자차와 유기 자차의 각 장점을 고루 갖추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