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증

초기 임산부 선물, 친구 임산부 선물, 임산부 필수품

by ⌘⌘⇪⌘↩︎ ↩︎ ↩︎ 2022. 10. 12.

오늘은 10월 12일 자로 날씨가 선선해진 요즘 초기 임산부 혹은 친구 임산부들에게 선물할 상품에 대해 소개하려 한다. 초보 아빠가 된다면 임신한 아내에게 어떤 선물을 사줘야 할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오늘은 그중에서 아내를 위한 또 뱃속에 있는 아이를 위한 선물을 소개하려 한다.

 

 

 

1. 수면양말과 대추차

 

임신 전에는 수족냉증이 없었는데 임신을 하고 나서 수족냉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수족냉증의 경우 날씨가 추워질수록 심해져 신경성 질환에 가까워 평소 몸 관리를 잘해줘야 한다. 먼저, 한의학 관점에서 수족냉증을 바라보면 손과 발이 차가울수록 임신할 확률이 떨어진다라고 할 정도로 임산부들에게 안 좋다. 사람마다 더위와 추위를 타는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 그리고 수족냉증은 질환이 아니라 하나의 증상이기 때문에 원인을 알고 예방을 하는 게 좋다.

임신 전에는 수족냉증이 없었는데 임신하고 수족냉증이 생기는 이유는 기혈이 뱃속의 태아로 집중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손과 발로 가는 기혈이 모자라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수면양말은 임신 후 갑자기 생기는 수족냉증을 유연하게 대처해주는 고마운 녀석이다. 그리고 대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해 줌과 동시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준다. 또 풍부한 비타민과 식이섬유과 들어가 있어 여성에게도 좋은 차다.

 

2. 엽산과 오메가 3

 

엽산은 신경관 결손 예방과 뇌 발달에 좋다. 태아를 더욱 생각한다면 엽산을 선물해 주며, 오메가 3은 우울증과 조산예방에 효능이 있기에 임산부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주의할 것은, 엽산의 경우 전성분의 경우 100% 유기농 원료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3. 임산부 치약

 

출산을 하게 되면 차가운 음식을 자제하고, 약해진 잇몸을 세심히 살펴보고 관리해야 하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