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아이패드 스크린 캡처하는 방법

by ⌘⌘⇪⌘↩︎ ↩︎ ↩︎ 2022. 7. 7.

아이패드를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이 헷갈려하시는 부분 중에 하나인 스크린숏에 관련한 이야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총 4가지 방법이 있으며 각자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시간도 절약하고 빠르게 편집도 가능하실 겁니다. 

 

 

 

1. 전원 버튼과 볼륨(up) 버튼을 누른다.

홈버튼이 없는 아이패드의 경우 상단 버튼과 음량 버튼 하나를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리고 빠르게 놓게 되면 스크린숏이 되며 왼쪽 하단 모서리에 일시적으로 저장할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홈버튼이 있는 아이패드의 경우 상단 버튼과 홈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 그리고 빠르게 놓게 되면 마찬가지로 스크린숏이 왼쪽 하단 모서리에 표시되며 이어서 작업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2. 애플 펜슬을 이용한다.

애플 펜슬을 왼쪽 가장자리에서부터 중앙으로 쓱 그어주면 자동으로 캡처가 됩니다.

애플 펜슬을 이용하면, 전체 캡처를 할 수도 있고, 바로 편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메모를 남길 수도 있어 중요한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애플 펜슬을 하나 장만해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손쉬운 사용 활용하기.

설정-손쉬운 사용-Assistive Touch 활성화-상위 레벨 사용자화-스크린숏 추가. 이 기능은 스크린숏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왜냐하면 이 기능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좀 더 짧은 시간에 빠른 속도로 내기 위해서 만들어진 기능이기 때문에 손쉬운 사용을 설정해 놓는다면, 분명 1번과 2번을 굳이 사용하지 않고 빠르게 스크린 캡처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4.cmd+Shift+4

 

이 방법은 단축키를 사용한 것입니다. 바로 키보드에 있는 cmd버튼과 Shift 그리고 4번을 동시에 누르게 되면 화면이 캡처됩니다. 이 단축키는 맥북 스크린숏 단축키와 비슷해서 처음 보는 사람도 자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작업을 하는 직장인 분들은 이 단축키를 외워두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